설치 파일 위치
WEB_INF (WAS)
xeni.war 제니 와르파일 옵션이라 이건 필요시배포 설치해서 쓸 수 있다. (export, import 기능 쓰는 경우 설치해야)
NRE배포엔진 모듈이 서버에 있어야쥐 .. 디렉토리 알아야..
개발소스는 알아야
넥사크로 사용시 서버쪽에 x-api 설치하는데 이거 쓰기위한 사양은 변경되니까 그때그때 확인해야 한다.
http://docs.tobesoft.com/system_requirements#9248a28530c3a1f8
개발 후 웹서버에 올렸을 때 화면 실행 되는데 컴포넌트 빨간 테두리나 다른 문제 있을 때 MIME TYPE 까지 설정해야 한다.
웹서버에 요청시 웹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 어떻게 응답할지 설정하는 부분이 설정되어 있지 않음 (디폴트)
xeni제니도 동일 엑셀파일 정상 다운로드 되려면 설정같이 해야
로그 찍는건 파일에 쌓이고 화면에 보여짐 (트레이스 모드가 NRE면 파일에 쌓이고 WRE는 콘솔에 찍힘 )
운영시 trace off하더라도 로그 찍는건 엔진에 로직이 들어있는거라서 일괄로 오버라이드 하라고 했지 ! 그거로 하자
서버에서도 로그 찍을 수 있어 . 패킷프로그램(3자꺼라 더 정확)으로도 보는게 더 잘나오지만 굳이 찍어보겠다면
서버프레임워크쪽에서
플랫폼리쿼스트 받은 후, 환경변수 2줄 쓰고 , 스트림에 넣고 찍어본다.
그러면 매 건 발생할때마다 파일이 생성된다. 실제 받은 패킷정보 나오니까 명확하게 데이터 서버로 넘어가는지 알수있지
개발끝나면 운영자메뉴얼이나 사용자메뉴얼 작성 시 관련 정보
기동절차 및 확인방법
Client 가동 확인
종료 절차
모니터링
제품버전 – 버전정보
....
장애유형 대응방법
댓글